OKTA OSAKA|世界韓人貿易協会 大阪支会

NEWS
新着情報

2024년09월 ‘차세대 통합 무역스쿨’ 마무리하며

2024 일본지역 통합차세대 창업무역스쿨을 마치고…

지난 9월21일 (토) ~ 23일(월) 2박3일간 ‘오사카한국인회관’과 ‘오사카시중앙공회당’에서 개최되었던 ‘전일본통합무역스쿨’이 여러분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마치게 되었습니다.

당초, 염려와 걱정으로 출발한 ‘전일본통합무역스쿨’이 각 지회 관계자 여러분들의 노고와 아낌없는 희생으로 훌륭한 이벤트가 되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복잡한 글로벌 환경 속에서 차세대 회원분들이 어려움을 헤쳐 나아갈 동기부여와 지혜를 얻은 기회의 장이 되었다고 조심스럽게 단언해 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일본 지역의 차세대 회원분들의 가능성을 인식할 수 있었으며 각 지회의 끈끈한 파트너쉽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일본 지역 나아가서는 세계 각 지회 회원분들과의 네트워크도 활발히 이루어 지리라 믿어 의심치 않았습니다.

다가오는 AI시대와 차세대 모빌리티 시대에 젊은 차세대 여러분들의 건승과 활약을 기대하면서 다시 한 번 힘을 모아주신 OKTA오사카지회 집행부와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세계한인무역협회 부회장/교장 백 용규

안녕하세요!

OKTA오사카지회 차세대 대표 박수연 입니다.

2024년 일본8개지회 차세대통합무역스쿨 모든 분들의 도움으로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

이번 통합무역스쿨을 스탭으로 참여하여 돌이켜보면 진행함에서의 아쉬움도 많이 남기도 하고 모든 행사가 다 끝났다는 점에서 안도감 마저도 듭니다.

이번 통합무역스쿨을 진행하면서 아쉬웠던 점에 대해서 일본 속담으로 표현하자면

(そな)えあれば(うれ)いなし」 즉 준비를 더 많이 해 두었다면 행사당일에 고생하는 인원들이 덜 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코로나 이후 오랜만에 준비하는 무역스쿨 행사로 인해 모르는 부분도 어설픈 부분도 참 많아 올해 할 고생은 다 했습니다만,

비가 온 뒤 땅이 더 굳는다고 고생을 함으로서 잊을 수 없는 소중한 경험자산이 늘어난 부분에 감사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무엇 보다도 큰 행사를 마친 저 개인적으로는 자신감이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이 자신감을 바탕으로 다음에도 비슷한 행사를 진행하게 될 시 조금이라도 고생하는 인원들을 줄이기 위해 기획과 구상에 아낌없이 노력을 투자할 생각입니다.

이번 행사진행에 있어서 제가 중요하다고 여긴5가지를 나열하자면 아래와 같을 거 같습니다.

1. 상세한 타임테이블&대본(※마치 연기대본처럼 동선 및 몸짓까지도)

2. 담당자를 적재적소에 배치할 것

3. 행사장의 기기시설 그 중에서도3개(조명, 음향, 컴퓨터영상)는 필수로 마스터할 것

4. 고(생한)・고(마운) 분들을 전원 암기하고 높이 세워줄 것

5. 현장 대응 능력은 경험과 상상력에서

어떤 작은 행사라도 위5가지를 고려한다면 스텝도 참가자도 모두가 웃고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다 끝나고 난 뒤 사진으로 영상으로 수강생들의 미소를 보면 고생했던 것들이 눈 녹듯 녹는 거 같아 OKTA바이러스가 이래서 있는구나 했습니다.

내년에도 노력하는 차세대 대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오사카에서 개최한 전일본통합무역스쿨 오사카지역 수료생분들과 행사중 가졌던 뜨거운 열기가 식기전에 옥타회원분들과 친목회를 가졌습니다.

차세대 수료생 20명, 시니어 6명, 아동5명으로 정말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친목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친목회 진행순서로서는 영상으로 오는 10월에 개최 될 세계한인경제인대회 홍보영상을 시청하고 , 오행철회장님의 건배사와 함께 뜨거운 화합의 밤이 시작되었습니다.

고픈 배를 채우고, 수료생들의 소감을 들어보기도 하고 , 선배님들의 따뜻한 조언도 귀 기우려보기도 하고 모국방문 소개 및 참가자의 소감을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저는 이번 모국방문 참가자로서 많은 선후배들 앞에서 소감 발표 하는게 무척 떨렸지만 그래도 후배님들이 옥타 그리고 모국방문에 대해 조금 더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발표를 잘 마무리 한것같습니다.

이번 무역스쿨 그리고 친목회가 새로운 차세대 회원분들이 합류되는 계기가 되었음 하는 바램으로 다음 모임을 또 기대해 봅니다. – 차세대 조여진

■ 2024년09월_일본 8개 지회 차세대 통합 무역스쿨
「새로운 시작 더 넓은 세상」 _ 보러가기 클릭~~

마무리 하며….

매일매일 행사에 참여 해주신 백용규 교장(오사카지회 초대회장)님

내외빈으로 참가 해주신 여러분과 네분의 강사님

멀리 해외(호치민/연길/뉴욕지회)에서 참가 해주신 지회장 또는 지회원님

일본 8개 지회의 지회장, 지회원님

아울러 적극 행사의 지원과 아낌 없는 후원을 해주신 여러분..

이번 행사의 주체로서 모든 행사 일정과 운영에 있어 적극 협력을 해주신 일본 8개지회의 차세대 행사 관계자 여러분.

마지막으로 이번 무역스쿨의 행사에 참여 해주신 미래의 차세대 여러분…

모두 모두에게 감사 드리며,

뜨거웠던 전일본 8개 지회 대통합 ‘차세대 통합 무역스쿨’ 주체한 오사카지회의 뒤풀이를 마지막으로 종료 하고자 합니다.

모든 행사는 끝이 났지만, 앞으로 오사카 지회를 중심으로 월드옥타의 8개 일본지회가 단합하여 협력과 교류를 통해 앞으로 나갈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 합니다. – 월드옥타 오사카 지회 집행부 및 운영위원회

.rk감사 합니다.

■ 2024년09월 ‘차세대 통합 무역스쿨’ 마무리 하며 준비 과정등을 종합한 파일을 공유 합니다. (※ PC판)

コメントを残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