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차세대 통합무역스쿨 참가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월드옥타 일본 사이타마지회장 신상윤입니다.
무한한 가능성과 열정으로 가득한 청년사업가이며, 대한민국과 우리 동포사회를 이끌어갈 차세대 사업가이신 여러분들께 직접 축하의 말씀을 드릴 수 있어 큰 영광입니다.
세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그 중심에는 무역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디지털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는 요즘 사회에서의 무역은 단순히 물건을 사고파는 행위를 넘어, 국가 간의 경제협력과 문화교류를 촉진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더 긴밀하게 연결된 초연결 사회에서 살고 있으며, 이로 인해 글로벌 무역의 중요성은 나날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 속에서, 차세대 리더들을 양성하는 무역스쿨의 역할은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도전>이라는 말을 참 좋아합니다. 저는 <도전>은 금기를 깨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고정관념을 타파하는 것입니다. ‘할 수 없다.’, ‘하면 안된다.’, ‘하면 문제가 생길지도 모른다.’라고 하는 금기. 이러한 금기를 뛰어넘는 사람들이 세계를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도전의 상징입니다. 세상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여러분은 변화를 주도하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세상을 바꾸어 나가고 있습니다. 청년의 패기와 열정이야말로 우리 사회가 앞으로 나아가는 데 중요한 원동력입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한국을 어떻게 도전적으로 수출할 것인가?>에 대해 중점적인 논의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차세대 통합무역스쿨이라는 훌륭한 프로그램과 여러분들의 역량과 저력이 시너지를 낸다면, 구성원 모두가 서로를 지탱할 수 있을 큰 힘이 모아질 것입니다. 그를 통해 결국에는 전체 일본 사회에서 한인 비즈니스의 성장과 우리 한인 커뮤니티의 성장을 의미하는 뜻 깊은 행사로 거듭날 것입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성장해 나가는 여러분의 모습이 우리 모두에게 큰 영감을 줄 것입니다. 오늘 이 행사에 참가하신 여러분의 도전을 축복하고, 앞으로의 가능성을 응원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앞날에 무한한 발전과 성공이 함께하길 기원하며, 모든 차세대 청년사업가 여러분께 뜨거운 박수를 보냅니다. 앞으로도 꿈을 향해 힘차게 도전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8.
월드옥타 사이타마지회 회장 신 상 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