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단법인세계한인무역협회 도쿄지회 제 17대 지회장 정경원입니다.
전일본 통합무역스쿨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 축하와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재외동포 청년을 차세대 무역인, 현지 경제 전문가로 양성하여 글로벌 시장 개척과 대한민국 수출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차세대 글로벌 한민족 경제리더 육성한다는 목적으로 2003년부터 시작된 차세대 글로벌창업 무역스쿨은 무역, 창업, 경제활동을 하시려는 여러분들에게는 다양한 보물과 원석의 보고입니다.
시대에 맞춰 구성된 강의 내용 뿐만 아니라 같은 시기 같은 고민을 가진 동기들과의 네트워크는 각 도시나 일본이라는 국가를 넘어 세계로 이어질 것입니다. 이미 전세계에 무역스쿨을 수료한 인원은 2만5천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또한 전세계 71개국 약 150여개의 지회의 회원들의 경제 기반은 향후 거래처 혹은 사업파트너로의 무한한 확장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2015년 도쿄지역 제 10회 차세대글로벌무역스쿨을 수료하고 지회 활동을 거쳐 현재 도쿄지회의 지회장으로 내정받게 되어 여러분들의 뵙는 감회가 새롭습니다. 가만히 사과나무 아래에서 사과가 떨어지기만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의 젊음과 열정으로 결실을 수확하기 위한 첫 삽을 뜨는 기회가 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